Auto-Focus vs Fixed-Focus

Fixed Focus (FF): OAK 카메라를 심하게 진동하는 물체에 장착할 계획이라면 고정 초점(FF)을 선택하세요.

Auto Focus (AF): ~50cm보다 더 가까운 물체 정보가 정확히 필요한 경우 완벽하게 초점을 맞추기 위해 자동 초점(AF)을 선택하세요.

둘 다 여러분에게 해당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무작위로 선택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둘다 여러분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문제 없이 동작합니다.

Trade-offs

A) 진동이 심한 어플리케이션

Fixed Focus (FF) 가 이 경우에 적합합니다. Fixed Focus (FF)는 진동이 심한 환경을 처리하는 데 가장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Auto Focus (AF)는 전자석(electromagnet)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움직이는 렌즈에 장착된 자석을 움직입니다.
따라서 고진동에서는 진동이 전자기력보다 강하고 렌즈가 사방에서 진동하여 흐릿한(blurry)/이상한(weird)/”젤로(jello)” 이미지 또는 비디오를 유발합니다.

고진동 설치의 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무인 비행기
  • 잔디 깎는 기계
  • 중장비
  • 진동 유명한 할리 데이비슨(Harley Davidson) 오토바이 등

B) 가까운 물체를 명확히 보기

이 경우 Auto Focus (AF) 가 가장 좋습니다.
Fixed Focus (FF) 은 ~50cm(~20 inches)에서 무한대까지 명확하게 볼 수 있는 Auto Focus (AF) 은 10cm(~4 inches)에서 무한대까지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Auto Focus (AF) 는 특정 거리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실제로 렌즈를 다른 위치 (최대 255단계)로 이동하여 더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합니다.
Auto Focus (AF)모델은 1/256 단계로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 요약

Auto Focus (AF) 장점
물체에 동적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어 주로 OAK 카메라에서 50cm 이내의 물체에 유용합니다.

Auto Focus (AF) 단점
진동이 심한 애플리케이션(예: 드론, 잔디 깎는 기계, 서스펜션이 없는 자전거 등)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Fixed Focus (FF) 장점
진동을 더 잘 처리합니다. 렌즈가 진동하지 않으므로 드론, 로봇, 기계 등에 적합합니다.
RGB 거리(Depth) 정렬에 더 좋습니다(렌즈가 움직이지 않기 때문).
자동 초점 카메라에서 RGB 거리(Depth) 정렬을 위해서는 컬러 카메라에 수동 초점을 설정해야 합니다.

Fixed Focus (FF) 단점
초점을 맞추려면 물체가 30cm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50cm는 보수적 추정치 입니다.)

그리고 OAK 카메라의 2배속(2x) 글로벌 셔터 그레이스케일 카메라는 모든 OAK 카메라 모델에서 고정 초점이며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OAK-D-Lite에서는 10cm까지, 다른 모든 OAK 카메라에서는 20cm까지).

Auto Focus (AF) 또는 Fixed Focus (FF) 의 사용 결정은 OAK 카메라의 컬러 카메라에만 해당합니다. 색상은 빛에 덜 민감하기 때문에 더 큰 광학 장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더 큰 광학 장치는 진동 내성과 근접한 선명도 사이에서 사용자가 절충점을 찾아야합니다.

Auto Focus (AF)/Fixed Focus (FF) 카메라 인식


사용하고 있는 OAK 모델이 Auto-Focus 또는 Fixed-Focus 컬러 카메라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동 초점 메커니즘의 은색 금속 링으로 식별해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